하이코 부작용 및 제거 방법 by 성형외과 전문의 : 네이버 블로그
하이코 부작용 및 제거 방법 by 성형외과 전문의 : 네이버 블로그
Blog Article
상체를 높게 하도록 , 베개를 높게하고 자는게 붓기 빨리 빠지게 하는데 도움 줍니다. 가벼운 산책 정도는 가능하긴 한데 여전히 걸을 때 불편하다. 거기다가 자가늑 수술을 했다면 걷는 것도 불편하기 때문에 꼭꼭 보호자 분과 함께 가시는 걸 추천드린다.
염증에 의한 조직손상이나 구축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보형물에 의해 피부긴장도가 높아지면서 피부가 얇아져 뚫리는 경우도 많다. 일반적으로 성형수술 후 6개월이 지나면 후면 수술 후 부작용에서 안전해지는 시기라고 여긴다. 하지만 인공보형물을 사용하는 코성형은 수년이 지나도 안정기를 가늠하기 어렵다. ※코성형은 개인에 따라 출혈, 염증 등 부작용 여부 및 정도에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0g이 넘는 고도근시분들을 예로 들어 설명드렸지만, 사실 고도근시분들이 아니더라도 코수술 직후 코에 자극을 주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코수술 직후에는 코를 푸는 것 조차도 하지 말라고 말씀드리는데요, 코수술 직후 가장 명확하고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는 행위가 바로 안경을 쓰는 것입니다.
먼저 많이 궁금해 하시는 가벼운 샤워 및 세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가벼운 샤워나 세안은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한데요. 대신 샤워 시에는 수술 부위가 속해 있는 얼굴을 조심하며 코는 피해서 가벼운 정도로 세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씻을 때 주의사항은 코에 붙어 있는 부목과 테이핑이 헐거워지지 않도록 많은 물이 닿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코붓기를 빨리 빼주는 세번째 셀프관리법으로는 찜질이 있겠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연골의 양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본래의 비중격 연골이 작고 약한 경우나 코 구축으로 인해 콧대와 코끝 모두에 자가 조직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자가늑은 좋은 재료가 됩니다. 코 성형 수술을 생각한다면 재료에 대한 고민을 한 번쯤은 해보실 텐데요.
수술 후 꼭 안내드리는것이 금연,금주인데요, 흡연과 음주는 상처의 회복을 더디게 할 뿐만 아니라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금지입니다. 따라서 한달정도 금연금주를 시행하셔야 염증을 인해 불필요한 치료를 하거나, 재수술을 하게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셔야 해요. 특히 코는 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호흡 기능의 역할도 하고 있기 때문에 코수술은 숙련된 기술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집도하고 있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개개인의 얼굴 비율에 맞는 자연스러운 모양의 디자인으로 완성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나실 수 있으니 수술 진행 전 정보들을 꼼꼼하게 알아본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주로 다른 사람의 늑 연골을 사용하는데요, 자가 연골보다 채취할 수 있는 양이 많고 지지력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자가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염증이나 거부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콧등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근막 등을 사용하여 콧등에 넣어주기도 합니다. 코의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어 주기 위하여 코끝을 높여주거나 코가 길면 짧게 하며 코 막힘 등의 기능적인 문제도 개선해야 합니다. 양쪽 눈 사이의 콧대가 낮으면 얼굴에 비해 코가 짧아 보이고 얼굴의 가운데 부분이 꺼져 보이게 되어 전체적으로 어두워 보이며 밋밋한 인상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콧대를 길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도 콧등을 높여주는 수술을 해야 합니다. 코를 옆에서 보았을 때 한국인의 코는 서양인과 달리 코가 시작되는 코 뿌리가 약간 가라앉았다가 코끝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코의 시작부위의 콧대를 약간 높이되 아래로 가면서 부드러운 곡선을 그릴 수 있어야 자연스러운 코가 됩니다.
하지만 자가늑을 채취하기 위해서는 절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흉터가 발생할 수 있다는 부담도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분들은 이러한 장점과 단점 사이에서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 우선순위를 두고 의료진과 함께 고민한 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코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들과 해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렸는데요.
평균적인 코 성형 후 회복기간 가이드를 말씀드렸는데요. 개인의 회복 속도는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의사의 지시사항을 철저히 따라야 하며, 필요한 경우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자가조직인 비중격연골이나 귀의 연골을 사용해 휨과 충격 완화에 강하여 코를 이리저리 움직이게 되더라도 구축이 적으며, 코를 뚫고 나올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때, 이 '연골'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코끝의 모양이 좌우되는데요!
코수술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가 있습니다. 코끝성형, 콧대성형, 그리고 이 2가지를 같이 하는 코수술..이렇게 말이지요. 그리고 상세하게는 아래 이미지처럼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바깥코뿐만 아니라 코안 지지구조부터 자가조직으로 단계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게다가 깊은쪽 조직뿐만 아니라, 피부 바로 아래 조직도 실리콘 피막 등에 의해 단단히 구축되어 있으므로, 이것을 잘 풀어줘야 합니다. 코의 날개연골과 윗코연골사이를 벌려 주어 코끝이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여유공간을 만들어야 한답니다. 구축코 정도가 심하면, 콧날개연골까지 찝히게 되고, 뒤틀림이 일어나 비대칭도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체액은 시간차를 두고 몸으로 흡수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번에는 구축이 좀 더 진행되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진단법인데요. 코 안에서 나는 꼬릿한 냄새는 구축의 원인이 되는 염증의 전조증상일 수 있으며,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은 변형이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가슴커지는법 가슴수술 미간주름패티 가슴수술 팔자주름보톡스 Report this page